본문 바로가기
미니미 일상다반사

기부천사 아이유 기부액 45억 돌파

by 하이미니미 2022. 9. 18.
반응형

기부천사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데뷔 14주년(2008년 9월 18일 데뷔)을 맞이하여 총 2억 원(아산 사회복지재단 1억, 서울 아동 복지협회 1억)을 추가로 기부하여 화제이다. 

아이유-사진
아이유 (출처 : 인스타그램)

 

국내 여자 연예인 재산 순위 1위, 기부도 1위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 아이유는 올 3월에도 울진에서 시작한 불이 강원도 삼척까지 번지자 산불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자신의 생일인 5월 16일에는 한국 미혼모 협회, 사랑의 달팽이 등에 아이 유애나(아이유 팬클럽) 이름으로 2억 1천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으며, 초록 우산 어린이재단 1억 원을 기부하였다. 

 

아이유애나-2억-기부
아이유애나 기부

 

아이유의 기부내역을 보면 2009년 콘서트 수익금 전액 기부를 시작으로 매년 많은 금액을 기부하고 있는데, 이는 매년 기부건수도 기부액수도 늘어나고 있어 연예인들에게 기부 릴레이라는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기도 했다.

 

기부천사 아이유 (출처 :  인스타그램)

 


과거 2012년 어린이날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이란 프로그램에서 ARS 전화로 기부금을 모으는 게 있었는데 아이유가 나오기 전까지 20여만 원 밖에 안되던 기부 적립액이 아이유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면서 순식간에 2천만 원을 넘어가버렸던 기억이 나서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 아이유 (뭉게구름) 노래 2분 부를 동안 기부금 20만 원 → 2100만 원 영상 

 

아이유 기부 (출처 : 유투브 TV-People)

아이유의 팬으로서 이번 기부 소식은 저에게도 더할 나위 없이 기쁜 소식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하면서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아프지 마시고 드라마에도 영화에도 음원차트에도 올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