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미 정보공유

애드센스 수익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계좌로 달러 입금

by 하이미니미 2022. 7. 1.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계좌로 달러 입금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받기 위해 국민은행에 외화계좌를 개설하였는데, 외화 계좌에서 다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한국투자증권 해외 주식계좌로 달러를 송금하려고 하니 거래가능 은행 목록에 증권사는 하나도 안보였다. 처음부터 달러 수입에 대해선 바로 해외주식 매수에만 사용하려고 계획했던 터라 원화로 입금받아서 다시 환전해서 해외 주식을 매수한다는 건 환전수수료면에서 너무 손해였기에 다른 방법이 없나 알아본 결과 전혀 없는 건 아니었다.

 

국민은행-타행-외화이체-가능은행
국민은행 타행외화이체 가능 은행

 

한국투자증권 로그인 → 서비스 신청 → 서비스 신청 / 관리 → 거래 서비스 신청 → 외화 은행 연결계좌 신규/해지

 

위와 같이 달러를 입금받기 위해서는 외환은행 계좌를 연결해야 한다. 신청하게 되면 우리은행 외화 위탁계좌가 개설이 되는데 기존 달러 계좌에서 우리은행 위탁계좌로 입금하면 자동으로 한국투자증권에 지정한 주식계좌로 달러가 입금되는 형태이다.

 

한국투자증권-외화계좌-연결방법
한국투자증권 외화계좌 연결

 

▶ 외화  은행 연결계좌 신규 신청으로 들어가서 외화 위탁계좌와 연계할 해외주식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누르고 신청 구분에는 "SMS 발송"을 체크하고 조회하기를 누른다. 

 

외화-위탁계좌-신규
외화 위탁계좌 신청

▶ 조회하고 나면 위탁계좌가 개설되고 카카오톡 메신저로 아래와 같이 계좌번호와 함께 유의사항 내용이 전달된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을 한국투자증권 해외 주식계좌로 받을 수 있는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다. 

 

한국투자증권-외화위탁계좌-개설
한국투자증권 외화위탁계좌 개설

위탁계좌가 개설되고 먼저 개설한 국민은행 외화계좌에서 출금 신청을 해보았다. 입금자명에 이름과 함께 한국투자증권으로 나와서 잘되었구나 싶었는데 해외에서 입금받을 때 평균 드는 ₩10,000의 해외송금수수료 외 국내 외화계좌에서 증권사 위탁계좌로 출금하니 또 송금수수료가 ₩5,000원이 들었다.

 

애드센스 수익은 $100 이상이 되면 수령이 가능한데 저처럼 달러를 받아 해외주식거래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원화로 입금받는 것이 좋을 듯하다. 수수료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애드센스 출금 기준을 $100에서 최소 $300 정도는 상향 조정해놔야 입금받는 금액 대비 송금수수료가 덜 아까울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다.   

반응형

댓글